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자치회관 강사 선발 공개 오디션
분류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
보도일 2012-01-1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93

“제 점수는요~”


자치회관 강사 선발 공개 오디션


 


ㅇ 1월13일(금) 오전11시 신당6동 자치회관에서 요가교실 오디션 실시


ㅇ 4명 응모, 수강생ㆍ자치위원ㆍ동장 등이 심사


 


 


“제 점수는요!!”


 


1월13일(금) 오전11시 신당6동 자치회관 지하 대강당에서 아주 이색적인 행사가 선보인다. 〈슈퍼스타 K〉를 본 딴 자치회관 요가교실 강사 선발 오디션이 열리는 것.


 


이날 중구판 ‘슈스케’에는 모두 4명이 참여한다. 가장 나이많은 47살부터 최연소자인 30세까지 연령층도 다양하다. 문화원ㆍ체육관에서 강사로 활동하거나 경로당에서 실버요가를 담당한 사람도 있다. 성당에서 요가 자원봉사에 나선 경력자도 있다.


 


이들을 심사할 심사위원들은 10명으로 요가교실 수강생 5명, 주민자치위원 3명, 신당6동장, 신당6동 자치회관 담당 등이다. 최초로 강사 선발 오디션이 진행되는 만큼 중구 관내 15개동 자치회관 담당들과 신당6동 주민자치위원장도 참관한다.


 


심사 기준은 슈스케 못지않게 신중하다. 오디션 참가자들로부터 강의계획서,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미리 받아 심사위원들이 심층적으로 평가한다.


 


경력과 지도력도 꼼꼼하게 살펴볼 항목이다. 지난 해까지 신당6동 요가교실을 운영하던 강사가 워낙 열심히 지도해 20여명에 불과하던 수강생들이 43명으로 늘어나 이런 분위기가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수강생들의 바램이 있기 때문이다.


 


공개 오디션이라 참가자들이 요가 2~3가지 동작을 심사위원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눈길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중구가 이처럼 자치회관 강사를 슈퍼스타 K처럼 공개 오디션으로 선발하게 된 것은 수강생들이 원하는 실력있는 강사를 선정해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그동안은 강사가 그만두면서 후임 강사를 추천하거나 동장 또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추천으로 강사를 뽑기도 하였다.


 


중구는 개설을 앞두고 있는 신당1동 노래교실도 2월초 오디션을 통해 강사를 선발하는 등 자치회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에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현재 중구에서는 15개동 자치회관에서 141개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수강료는 1만원~2만원으로 아주 저렴하며, 중구민이거나 중구에 있는 사업장에 다니는 사람이면 누구나 등록이 가능하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동대문 DDP 주변 간판이 이뻐~
다음글 2012년 새해 중구가 달라집니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