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동대문 DDP 주변 간판이 이뻐~
분류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광고물관리팀
보도일 2012-01-1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147

동대문 DDP 주변 간판이 이뻐~


 


ㅇ 을지로ㆍ흥인문로 등 130개 업소 230개 간판 정비


ㅇ 올해 완공 예정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맞춰 간판 개선 사업 추진


ㅇ 업소당 250만원 지원


 


 


올해 완공 예정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인근 간선도로변의 무질서한 간판이 산뜻하게 변신했다.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3억4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추진한 DDP 주변 간선도로변 간판 개선 사업이 2011년 12월말로 완료되었다.


 


2011년 4월부터 시작한 이 사업은 DDP 주변 가시권역인 을지로ㆍ흥인문로ㆍ마른내길ㆍ맑은내길 일부 구간을 대상으로 추진하였다.


 


총 연장 776미터에 달하는 이 구간의 48개 건물 135개 업소중 96.3%인 130개 업소가 참여하였다. 간판 개선 사업에 동의한 이 업소들은 각각 250만원을 지원받아 230개 간판을 새롭게 정비하였다.


 


중구의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에 따라 가로형간판의 경우 3층 이하만 설치하였으며, 돌출간판은 5층 이하의 벽면으로부터 80cm 이내 설치하였다.


 


창문이용 광고물은 1층에만 세로 폭 20cm 이하 안전띠 형태로 부착했으며, 제품사진이나 가격 등은 제외하고 상호와 브랜드명ㆍ보조 표기내용만 표기하였다.


 


또한 조명 광고 간판을 on-off 타이머 스위치가 부착된 LED로 대체하여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동안 이 구간의 간판들이 무질서하게 난립해 도시 미관을 저해한다는 비판이 있었다.


 


그래서 곧 완공될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맞춰 이 지역의 간판을 선진 수준으로 개선하여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해 4월부터 간선도로변 간판 개선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중구는 이 지역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사업 진행 방향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수시로 개최하였다. 그리고 간판 개선 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주민자율협의체인 ‘DDP 주변 간선도로변 간판개선주민위원회’를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건물주, 점포주 등 당사자의 이해 조정을 원할히 하고 사후 유지관리까지 하도록 하였다.


 


최창식 구청장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완공에 맞춰 이 지역 일대의 간판을 깨끗이 정비함으로써 중구가 우리나라 디자인의 메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1월은 등록면허세 납부하는 달
다음글 자치회관 강사 선발 공개 오디션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