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전통시장 안전교육 실시 '연말까지 5회'
분류 안전 담당부서 전통시장과 전통시장2팀(3396-5066)
보도일 2019-07-05 작성자 신성영
조회수 258
전통시장 안전교육 실시 '연말까지 5회'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4일 오전 중구구민회관 소강당에서 평화시장·동화상가·대림상가·자유상가 관리자와 상인 4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삼성EFR교육센터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전통시장이나 상가에서 가장 취약한 소방 안전과 더불어 위급 상황 때 활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을 주제로 1시간 동안 이어졌다.

중구에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가 37곳으로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많다. 하지만 노후한 시설이 많고 소방차 진입이 까다로워 화재가 일어나면 대형 참사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다.

구는 이 같은 시장 관리자·상인 안전교육을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 시행할 방침이다. 전통시장 소방훈련과 함께 연내 다섯 차례 계획했다. 그 시작으로 지난 달 28일 황학동 신중앙시장에서 중부소방서와 함께  상인들이 시장 내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과 비상 소화장치 사용 훈련을 시행했다.

이 밖에 구는 전문가 합동 안전점검과 보이는 소화기 설치사업도 추진한다. 아울러 안전 확립에 적극적인 전통시장은 평가에 반영, 각종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에 우선순위를 부여할 방침이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상인 안전교육과 훈련을 계기로 안전 불감증을 걷어내고 신속한 대처가 생활화되도록 힘써 누구나 안심하고 찾는 안전한 시장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서울 첫 폭염경보에 취약계층 보호 총력
다음글 넘어지면 큰일! 어르신 건강안전생활 지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