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관광활성화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는다
분류 담당부서 관광공보과 관광정책팀
보도일 2012-02-2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71

중구, 관광활성화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는다










ㅇ 2월22일(수) 오전11시 업무협약 체결


ㅇ 중구 명소만들기 사업 협력지원, 관광인프라 개선 등 협력


ㅇ 메디컬 투어리즘 활성화 위해 공동 협력




 


 


서울의 중심 중구와 한국 관광의 사령탑인 한국관광공사가 관광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는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월22일(수) 오전11시 한국관광공사 16층 회의실에서 ‘중구 관광활성화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최창식 중구청장과 이참 한국관광공사 사장 등이 참석한다.


 


관광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것은 서울 자치구중 중구가 최초다.


 


중구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서울의 중심지로서 명동, 남대문, 청계천, 덕수궁, 남산 등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는 중구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활발한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중구의 관광자원을 적극 발굴하여 그 우수성과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중구가 적극 추진하고 있는 명소만들기 사업과 무인관광안내시스템 확대 운영 등 관광인프라 개선을 위해 협력한다.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홍보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메디컬 투어리즘(의료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방안도 마련한다.


 


그리고 원활한 업무 협조를 위해 한국관광공사의 관광 전문가를 중구에 파견한다.


 


중구는 고도서울의 중심으로 숭례문과 덕수궁 외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문화자원을 발굴, 세계적 관광명소로 조성하고자‘중구 명소만들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소문 성지공원, 충무공 탄생지, 광희문 주변, 성곽길 등 단계적으로 1동마다 1개 이상 명소를 조성할 계획이다.


 


중구는 2015년까지 명동과 그 주변 지역을 의료와 관광을 겸할 수 있는 ‘중구 메디컬 투어리즘 특구’로 조성할 계획이다. 중구 충무로1가 25-5번지외 808필지 36만1천831㎡에 달하는 곳으로 명동과 소공동, 회현동 등이 해당된다.


 


중구는 국비와 시비, 구비 등 53억여원을 들여 2015년까지 ▲의료관광 기반 조성 ▲의료관광상품 특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식품 개발ㆍ보급 등 4개 분야 18개 세부사업 추진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희망의 인문학강좌 참여자 모집
다음글 하수암거 부설공사에 따른 일부 교통 통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