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
분류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지역보건팀
보도일 2012-02-2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21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만18세 이하 모든 청소년 산모 대상으로


임신 출산 관련 의료비중 본인부담금, 유산ㆍ조산 전후 발생한 비용 지원


ㅇ 임신 1회당 120만원 이내 지원 (1일 10만원 범위내 사용)




 


 


그동안 산전관리를 적절하게 받지 못했던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ㆍ출산 의료비가 지원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012년 1월부터 만 18세 미만 모든 청소년 산모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임신, 출산 관련 의료비를 지원한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의료비 지원 신청을 한 후 산부인과 병ㆍ의원에서 발급한 임신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우편으로 우리은행에 보내면 된다.


 


우리은행에서 신청자에게‘맘편한카드’를 발급하며, 본인이 지정한 우리은행을 통해서 직접 수령할 수 있다.


 


지원대상자는‘맘편한카드’를 받은 날부터 분만예정일 이후 60일까지 의료비 지원 요양기관으로 등록된 산부인과 병ㆍ의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범위는 임신 1회당 총 120만원, 1일 10만원 이내다. 산전검사, 출산 및 산후진료 등 임신과 출산 전ㆍ후 산모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의료비로 사용할 수 있다.


 


의료비를 ‘맘편한카드’로 결제하게 되면 먼저 우리은행에서 산부인과 병ㆍ의원에 의료비를 지불하고, 그 다음 달 보건소가 은행결제계좌로 의료비를 입금해주는 방식으로 지원이 진행된다.


 


청소년 산모가 사용하게 되는 ‘맘편한카드’는 ‘고운맘카드’와 별도로 발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가능한 산부인과 병ㆍ의원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맘편한카드’는 만18세 이하 산모의 임신ㆍ출산 의료비 지원 전용카드이므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 기능 및 부가서비스 기능은 없다.


 


청소년 산모 특성상 사회적 노출기피, 부모와의 관계단절 및 의료비 부담 등으로 산전관리가 취약한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 출산 의료비 지원을 통해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건강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서울세관과 합동으로 한미 FTA 설명회 개최
다음글 구민과 함께하는 헌혈로 사랑 나눠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