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기업은행과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
분류 담당부서 취업지원과 일자리개발팀
보도일 2012-02-2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29

기업은행과 일자리창출 업무협약 체결










ㅇ 2월27일(월) 오후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ㅇ 저소득 주민, 취약계층 취업 지원과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노력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IBK기업은행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구민 생활 안정을 위한 구민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2월27일(월) 오후2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창식 중구청장, 부구청장, 복지환경국장, 취업지원과장과 조준희 기업은행장, 박춘홍 부행장, 박주용 미래기획실장, 김성한 기업지원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업무협정서에서 중구와 기업은행은 저소득 주민 및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 지원과 양질의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취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가기로 했다.


 


그리고 일자리 창출 사업과 관련된 정보 상호 교류와 잡월드 채용박람회 등 취업관련 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특성화고교생ㆍ시니어세대 등 중구의 일자리 소외계층의 채용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한다.


 


또한 중구는 관할 구역 소재 우수 중소기업 및 구직자에게 잡월드 회원 가입 및 이용 안내하고, 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중구의 지원정책 홍보를 맡는다.


 


1961년 8월2일 설립된 기업은행은 중구 을지로2가 50번지에 본점이 위치해 있으며, 12개 사업본부와 1연구소, 45개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633개, 해외 14개 등 모두 647개 지점이 있으며, 자산규모가 195조6천억원에 이른다.


 


최창식 구청장은 “그동안 중구는 구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 행복 마을 지킴이 사업 등을 추진해 왔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구의 대표적 사업인 ‘일자리 창출 종합대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예비 사회적기업 2곳 선정
다음글 서울세관과 합동으로 한미 FTA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