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구립합창단 16회 정기공연 개최
분류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한류스타거리조성팀
보도일 2012-04-2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75

합창, 사랑에 빠지다


중구구립합창단 16회 정기공연 개최










ㅇ 4월30일(월) 오후7시30분 충무아트홀에서 공연


ㅇ 종교 및 민속음악, 한국가곡, 뮤지컬 넘버 등 다채로운 곡 선보여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구립예술단체인 중구구립창단의 제16회 정기공연 ‘합창, 사랑에 빠지다’를 4월30일(월) 오후 7시30분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12월,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지휘자 최상윤의 지도 아래 전문합창단으로 첫 번째 펼치는 이번 공연은 종교와 민속음악을 비롯해 한국가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봄꽃의 화사함을 감미롭게 들려준다.


 


특히 뮤지컬 배우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이은혜와 양준모가 게스트로 출연해 주요 뮤지컬 넘버를 감미로운 선율로 부른다.


 


이날 중구구립합창단은 합창음악의 근간으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가 특징인 종교음악으로 연주회를 시작한다. 그리고 이스라엘, 체코, 일본, 스코틀랜드 등 세계 각국의 민요를 중구구립합창단의 깊이 있는 목소리로 이국적인 하모니를 전달한다. 아울러 한국가곡 〈청산에 살리라〉〈남촌〉 등을 연달아 부르며 봄날의 따뜻한 서정을 한국적인 정서로 녹여낸다.


 


이어 스트링 콰르텟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모차르트의〈디베르티멘토〉와 영화 ‘여인의 향기’ 중〈Por Una Cabeza〉 등 영화음악을 메들리로 연주해 연주회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 시킨다.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뮤지컬 배우 초대석. 뮤지컬‘미스사이공’‘오페라의 유령’등에 출연한 배우 이은혜와 양준모가 뮤지컬‘인어공주’의 〈Part Of Your World〉뮤지컬‘지킬 앤 하이드’의 〈Take Me As I Am〉 등 뮤지컬 넘버를 부르며 달콤한 사랑의 앙상블을 펼친다.


 


또한 전문 라틴댄서가 중구구립합창단의〈탱고 투 에보라〉와 〈리베르 탱고〉음악에 맞춰 탱고를 추며 관능적인 무대로 초대한다.


 


이날의 마지막 무대는 중구구립합창단이〈베사메무쵸〉〈자바 자이브〉〈미션 임파서블〉등의 곡을 열창하며 화려한 피날레로 뜨겁게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전석 초대로 이뤄지며 사전예약을 통해 누구나 공연관람이 가능하다.


 


중구구립합창단은 2000년 5월에 창단해 서울시 어머니합창대회 등 각종 대회에 출연하고 3ㆍ1절 기념식, 통일기원 남산봉화식, 충무아트홀 개관 기념 음악회, 충무공탄생 기념 행사, 무주 반딧불축제 등 각종 공연에 참가하였다.


 


그리고 중구청 로비와 파리광장, 을지로입구 지하철역 광장 등 직접 주민들을 찾아가는 음악회를 갖기도 하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묵정공원 지하주차장, 중구에서 관리한다
다음글 서울시 불법주정차 CCTV 이관받아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