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장애인 주관 장애인 복지 박람회 열린다
분류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보도일 2012-05-1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61

장애인 주관 장애인 복지 박람회 열린다










ㅇ 5월17일(목) 오전11시부터 장충단공원에서


ㅇ 장애인 단체 등이 참여한 추진위원회에서 모든 운영 맡아


ㅇ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재능 경연대회, 복지사업 부스 운영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5월17일(목) 오전11시부터 장충단공원에서 ‘함께하면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장애인복지 박람회를 개최한다.


 


장애인의 날은 원래 4월20일이나 위문품을 제공하는 기념식 보다는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인의 재활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화합과 교류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이날로 연기한 것.


 


특히 장애인들 눈높이에 맞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적장애인협회 중구지부 등 5개 장애인단체가 참여한‘중구 장애인의 날 행사 추진위원회’에서 행사를 준비한다.


 


관내 등록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주민 등 1천2백여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축제로 펼쳐지는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기적을 노래하라’프로그램은 성인 가수들 못지 않은 실력을 갖고 있는 장애인들의 노래 솜씨를 엿볼 수 있다. ‘중구 갓 탈렌트’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본 따 각 단체별 재능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행사장 곳곳에는 지체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협회, 시각장애인여성회, 농아인협회, 지적장애인협회 등 5개 단체와 중구정신보건센터, 중구청소년수련관, 신당종합사회복지관, 재가복지봉사센터, 길벗자립생활센터 등 5개 기관이 설치한 부스 20여개가 운영된다.


 


각 부스에서 휠체어나 목발 등 장애인 보장구를 직접 착용해 보며 장애를 체험할 수 있다. 간단한 수화를 배우고, 수화로 퀴즈를 풀어볼 수도 있다. 우울증이나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 검사는 물론 절주에 관한 안내도 받을 수 있다.


 


장애 청소년과 함께 공예품을 만들어보고, 장애인들이 홀로 자립하며 사회에서 살아갈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편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기여자 15명에게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현재 중구에는 모두 6천401명의 등록장애인이 있다. 이중 지체장애인이 3천332명으로 가장 많고 시각장애인이 773명으로 그 뒤를 이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모범 청소년ㆍ유공자에 표창 수여
다음글 우리 동네는 아빠랑 같이 야간 순찰한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