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신청받는다
분류 담당부서 관광공보과 관광사업팀
보도일 2012-05-2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38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신청받는다










ㅇ 연면적 230㎡ 미만 단독주택, 아파트 등 거주자 대상


ㅇ 신청인 실제로 거주하고, 외국어 서비스 등 체계 갖춰야


ㅇ 현재 2곳 지정받아, 기존 홈스테이, 게스트하우스 등에 홍보




 


 


최근 외국관광객들이 급증하고 있으나 숙박시설이 부족해 숙박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을 적극 홍보하고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은 2011년 12월30일자로 개정ㆍ공포된 관광진흥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따라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홈스테이를 제도화한 것이다.


 


도시지역 연면적 230㎡ 미만의 단독주택,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등에 거주하는 자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숙식 등을 제공하는 경우 시ㆍ군ㆍ구 또는 특별자치도지사로부터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으로 지정받을 수 있다.


 


지정을 받으려는 자는 해당 주택에 직접 거주하여야 하며, 외국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시설과 외국어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


 


대상은 외국인 관광객에 한정되며, 내국인을 대상으로 숙박 영업을 하는 경우 불법 숙박 영업으로 다른 법률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


 


대상자가 구청에 도시민박업 지정 신청을 하면 제출서류 및 지정 요건에 관한 서류심의와 현장 시설 평가를 거쳐 지정증을 교부한다.


 


2012년 4월30일 현재 중구 회현동과 신당동 2곳에서 도시민박업 지정을 받았으며, 2곳은 지정 작업이 진행중이다.


 


중구는 기존 홈스테이나 게스트하우스들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지정을 받을 수 있도록 구정소식지인 중구광장이나 중구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딩동” 중구 희망복지 지원단 운영
다음글 주민참여예산위원 대상 주민예산교육 실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