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정서장애 아동위한 중구 아이존 문 열어
분류 담당부서 지역보건과 미래건강팀
보도일 2012-09-2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74

정서장애 아동위한 중구 아이존 문 열어










ㅇ 9월27일 오후2시 개관


ㅇ 중림종합복지센터 3층에 들어서, (사)인간발달복지연구소에서 운영


ㅇ 정서 행동상 어려움 있는 아동과 가족 대상


ㅇ 저소득층은 무료 이용 가능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정서ㆍ행동상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문 치료기관인‘중구 아이존’을 9월27일(목)부터 운영한다.


 


9월20일 문을 연 중구 서소문로6길 16번지(중림동 155-1번지) 중림종합복지센터 3층에 위치한‘중구 아이존’은 180㎡ 면적에 사무실과 상담실, 집단훈련실, 개별치료실 등이 설치된다. 운영은 정신과 전문의, 심리상담사 등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인간발달복지연구소에서 맡는다.


 


이용 대상은 초등학생중 정서 및 행동상의 어려움이 있는 아동, 산만하고 주의 집중이 어려운 아동, 우울하고 불안한 아동, 부모-자녀 관계나 사회성에 문제가 있는 아동 등이다.


 


‘중구 아이존’은 아이들이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는 능력을 키워 다른 사람과 어울려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정서행동 문제를 지닌 아동과 가족에게 전문적인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한다.


 


종합적인 심리 평가를 비롯해 개별치료 프로그램(놀이치료ㆍ학습치료), 집단치료 프로그램(사회성ㆍ정서ㆍ주의력ㆍ놀이ㆍ적응 프로그램), 부모 교육 및 상담, 가족 및 연계 프로그램(가족캠프 스페셜마켓)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중구정신보건센터, 행복키움이 등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를 연계하는 통합적인 서비스도 이루어진다.


 


이용료는 월 5만4천원~10만원 정도.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무료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정서 행동장애 아동ㆍ청소년이 날로 증가함에 따라 서울시는 2006년부터 아동ㆍ청소년 정신보건시설인‘아이존’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존’은 아이(ai)와 존(zone)의 합성어로‘아이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치료공간’이라는 의미이며 정서행동 문제아동을 위해 운영되는 주간치료시설이다.


 


지난 해까지 4개소가 설치되어 전문치료기관에 위탁 운영해 오고 있으나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시설이 턱없이 부족하자 2012년도에 3개 시설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2011년부터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행복키움이’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초등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해 온 중구는 지역내 아동들이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아이존을 적극 유치해 이번에 중구 아이존이 문을 열게 되었다.


 


중구 아이존 개소식은 9월27일(목) 오후2시 아동ㆍ청소년 정신보건 관련 실무자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아이존 사무실에서 열린다.


 


최창식 구청장은“중구 아이존과 행복키움이 상담실 등 아동ㆍ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신건강증진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중구-아이존-입구-1.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암환자 조지훈씨의 아름다운 동행
다음글 구립 중구노인요양센터 입소자 모집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