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주민들에게 자치회관 공간
분류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
보도일 2013-01-2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22

주민들에게 자치회관 공간 개방










ㅇ 강당, 회의실, 주민사랑방, 다목적실 등 15개 동 23개 공간 개방


ㅇ 마을공동체 형성 필요한 모임, 각종 회의 등으로 제공


ㅇ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에서 신청할 수 있어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구민들이 동호회 모임이나 각종 행사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15개동 자치회관의 23개 공간을 1월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주민들에게 활짝 문을 여는 공간은 강당과 회의실, 주민사랑방, 다목적실, 카페 등이다. 자치회관 수강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실이 운영되지 않는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다.


 


이들 공간은 의자, 테이블, 방송시설, 빔프로젝트, 음료대, 냉난방 등 편의시설을 갖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공서 분위기와 확 다른 카페, 파티장 등 산뜻한 공간으로 변신한 것도 특징. 특히 마루바닥 등 친환경 시설로 된 넓은 강당 등은 주민들이 선호하고 있다.


 


평생학습이나 마을공동체 형성에 필요한 모임, 동아리 활동, 각종 회의 등을 위한 장소가 필요한 구민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친구들과 커피 한잔 하며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주부들이 활용해도 좋다. 초등학생 자녀를 위한 생일잔치나 가족 모임을 저렴하면서 알차게 열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특히, 올해부터 각 동자치회관을 청소년문화센터로 만들어 방과후나 주말에 청소년들만의 취미, 문화 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여 사회 돌봄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한 방안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청소년들이 자치회관을 친숙한 곳으로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각 학교에서 방과후 학습이나 동아리 활동을 위한 장소로 이용하는 것도 대 환영이다.


 


자치회관 공간은 중구민이나 중구에 소재한 단체ㆍ직장ㆍ학교 등에 다니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용 요금은 인원에 상관없이 1시간에 1만원이다.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하거나 각 동 자치회관에 문의하면 된다.


 


시설에서 흡연과 음주는 금지되며, 종교ㆍ정치ㆍ상업적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민을 위한 신년 조찬기도회 개최
다음글 사연과 감동있는 드림하티 스토리북 만든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