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한빛미디어파크 도심속 허파로 재탄생
분류 환경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공원팀(3396-5855)
보도일 2020-03-04 작성자 김은지
조회수 221
한빛미디어파크 도심속 허파로 재탄생

서울 도심 한복판에 시민들을 위한 쾌적한 숲공원이 새롭게 태어난다.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청계천변 한빛미디어파크(중구 삼각동 118번지)를 올해 4월초까지 재조성한다고 밝혔다.

면적의 대부분이 돌로 포장된 광장인 한빛미디어파크는 많은 유동인구에도 불구하고 휴게공간이 부족하고 공간 활용도가 떨어지는 편이었다.

이에 구는 공원부지에 공공공지를 포함한 약 3400㎡ 면적에 잔디광장을 조성하고 녹음수를 식재할 예정이다. 공원이 완성되면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 제공은 물론 미세먼지 감소와 공기정화 효과, 열섬현상 완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와 미래에셋자산운용(주)은 지난해 11월 한빛미디어파크 재조성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2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협약에 따라 구는 공사 설계 및 시행을, 미래에셋은 사업비 지원과 공원 관리 등을 협조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공원이 완성되면 도심속 시민들의 편안한 휴식장소로 자리잡길 바란다. 아울러, 한빛미디어파크 조성을 위한 민·관 협력은 관내 기업과 지방정부가 함께 참여한 지역사회 공헌의 모범사례로 향후 유사한 사업 추진 시 롤모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코로나 차단 골든타임!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다음글 동대문상권 '착한 임대인' 차담회 열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