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광희동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된다
분류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보도일 2013-01-29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77

광희동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된다










ㅇ 서울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심의 통과


ㅇ 주민 무단횡단 예방으로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


ㅇ 중구, 주민들 의견 모아 경찰에 수차례 설치 요청




 


 


중구가 지난 해부터 지속적으로 요구해온 광희동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가 가시화된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1월18일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를 열고 중구가 제출한 토요코인호텔 앞 횡단보도 설치건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올해 상반기중에 횡단보도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 지역은 지난 2008년 광희고가차도가 철거된 후 퇴계로의 차로가 6개에서 7개로 늘어나는 등 퇴계로와 장충단로, 을지로를 이어주는 중요한 교통의 요지라 할 수 있다.


 


그리고 2009년 8월에는 일본의 비즈니스호텔 체인인 토요코인호텔이 중구 광희동2가에 문을 열면서 일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그러나 광희교차로와 한양공고 교차로 앞에만 있는 횡단보도간 간격이 너무 길어 주민들이 무단횡단 하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게다가 토요코인호텔에 투숙한 관광객들이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동대문관광특구 지역으로만 오가다보니 건너편 상권이 상대적으로 침체되는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다.


 


그래서 이 지역 주민들은 지난 해부터 주민인사회 등을 통해 이 구간 중간인 토요코인호텔 앞에 횡단보도를 설치해 달라고 요구하였다. 그리고 광희동 주민 대표들이 605명의 서명을 받아 횡단보도 설치 요청서를 5월30일 중구에 제출하였다.


 


중구는 이러한 구민들의 뜻을 모아 중부경찰서에 횡단보도 설치 검토를 수차례 요청하였다. 안전중구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 환경 조성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이같은 구민들 의지와 중구의 노력으로 서울지방경찰청은 지난 해 8월 심의 보류된 횡단보도 설치건을 관련 서류 보완을 거쳐 이번에 통과시켰다.


 


중구는 서울시 서부도로관리사업소 등과 협의해 상반기 내에 횡단보도가 설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토요코인호텔 앞에 횡단보도가 설치되면 주민들의 무단횡단을 예방하고, 몸이 불편한 주민들이 편하게 길을 건널 수 있다”며 “아울러 지역간 연계를 통한 지역활성화 및 관광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노점 짝퉁 단속의 전설 중구 정정재
다음글 2월말까지 에너지 절약 특별대책 추cc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