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화가들의 재능기부로 독거노인 돕는다
분류 담당부서 문화체육과 한류스타거리조성팀
보도일 2013-02-0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49

화가들의 재능기부로 독거노인 돕는다










ㅇ 2월1일~13일까지 충무아트홀 충무갤러리에서 초대전 개최


ㅇ 한국미술협회 회원 51명 재능기부


ㅇ 20만~100만원 이하로 유명 작가들의 작품 소장할 수 있는 기회


ㅇ 수익금 30%는 중구에 기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아 국내 유명 화가들이 중구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작품을 내놓았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한국미술협회 회원들과 함께 2월1일(금)부터 2월13일(수)까지 충무아트홀 1층 충무갤러리에서‘독거노인 돕기 기금 마련 초대전’을 연다.


 


충무갤러리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초대전에는 독거 어르신을 돕는데 뜻을 모은 한국미술협회 회원 51명이 출품한 작품 200여점을 전시ㆍ판매한다.


 


참여 작가들을 보면 아주 화려하다. 우선 이두식(17대), 노재순(21대), 차대영(22대) 등 역대 한국미술협회 이사장이 참여한다. 새로 이사장을 맡아 2월25일 취임하는 조강훈(23대) 화백도 작품을 내놓았다.


 


회귀의 눈으로 유명한 박대조, 강창열, 심우채, 장순업, 임근우 등 쉽게 구입할 수 없는 유명 서양화가들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사단법인 한국도예협회에서 도자기를 기증했으며, 한국의 고갱으로 불린 천재화가 이인성(1912~1950) 후원회에서 내놓은 판화로 된 이인성의 작품도 볼 수 있다.


 


전시 작품은 20만원에서 100만원 이하의 작품으로 구성했다. 고가의 유명 작가 작품을 저렴한 가격에 소장할 수 있는 기회다.


 


수익금의 30%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중구에 기부돼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쓰여진다.


 


최창식 구청장은 “미술시장이 침체기임에도 불구하고 중구의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 미술인들이 재능기부를 통한 작은 정성을 마련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창업기업과 손잡고 중구민들 취업시킨다
다음글 장충포럼, 설맞아 드림하티 성금 전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