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모든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적합
분류 담당부서 가정복지과 보육지원팀
보도일 2013-02-0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85

중구 모든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 적합










ㅇ 연면적 430㎡ 미만 어린이집 36개소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측정


ㅇ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등 5개 항목 기준 적합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연면적 430㎡ 미만인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을 측정한 결과 모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측정은 공기질 측정 의무대상이 아닌 연면적 430㎡ 미만 어린이집 36곳을 대상으로 지난 해 12월10일부터 1월9일까지 대한환경보건연구소에서 진행했다.


 


미세먼지, 포름알데히드, 총부유세균,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등을 측정한 결과 측정대상 어린이집 36곳 모두 실내 공기질 유지 기준치 이하로 측정됐다.


 


어린이집 실내공기질의 법적 관리 기준은 미세먼지 1㎥당 100㎍ 이하, 이산화탄소 900ppm 이하, 포름알데히드 1㎥당 100㎍ 이하, 총무유세균 1㎥당 800CFU 이하, 일산화탄소 9ppm 이하 등이다.


 


공기질 측정과 함께 어린이집별 개선방안 컨설팅도 함께 실시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높은 수치가 나온 항목은 자연환기, 공기정화 식물이나 숯 등 자연친화적인 방법을 이용해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환기 주기 확대, 청소 방법이나 청소 시간 변경 등 가급적 비용이 들지 않거나 곰팡이ㆍ습기 제거 작업 등을 통해 가급적 비용이 들지 않거나 소액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한편‘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 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매년 의무적으로 공기질 측정을 하는 연면적 430㎡ 이상 어린이집 20곳도 모두 유지 기준을 충족했다.


 


중구는 법정관리대상 외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실내 공기질 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여 지속적이고 꾸준히 관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중구의 모든 어린이집이 실내 공기질 측정 기준을 만족함으로써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이 확인되었다.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어린이집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관내 전 사업체 대상 통계 조사 실시
다음글 3개월동안 맥주 병뚜껑 모아 중구에 쌀 전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