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풍수해 예방위해 하수시설 준설
분류 담당부서 치수방재과 치수팀
보도일 2013-02-21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91

풍수해 예방위해 하수시설 준설










ㅇ 하수관거 262km, 부대시설 8천144개소 대상으로


ㅇ 우기 전에 우선 저지대 상습침수지역 준설 추진


ㅇ 민관 협력 빗물받이 책임관리제 운영으로 효율적 시설 관리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월부터 하수관거, 침사지, 빗물받이 등 관내 하수시설물에 대한 준설 작업을 실시한다.


 


이는 우기철 침수 예방 및 악취 발생 요인을 사전에 해소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준설 대상은 원형 234km, 암거 28kmn 등 하수관거 262km이다. 빗물받이 7천721개소, 침사지 8개소 등 8천144개소의 부대시설도 포함된다.


 


우선 을지로, 다동, 무교동, 광희동 일대 등 저지대 14.3km를 중점관리지역으로 정해 우기 전인 6월 중순까지 준설을 실시한다. 하수관로는 진공흡입준설기, 빗물받이는 진공흡입차량을 활용해 준설한다. 차량 진입이 곤란하거나 진공흡입 부적정 지역은 바켓준설기를 사용한다.


 


전통시장이나 음식점이 밀집된 하수 악취 취약지역과 관광특구 등 내ㆍ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지역은 주기적으로 하수관로를 고압 세정하고, 빗물받이는 진공흡입으로 처리한다. 하수관로 20km, 간선도로 빗물받이 2천3백 개소가 대상이다. 일반 지역은 CCTV 촬영으로 퇴적상태를 확인 후 조치한다.


 


내시경 카메라를 이용해 빗물받이 연결관도 조사해 준설 사각지대를 해소한다. 또한 수해 취약 지역 주변의 주민 또는 점포주를‘빗물받이 명예관리인’으로 위촉해 주민 스스로 빗물받이를 관리함으로써 호우로 인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준설 물량은 전체 1천950㎡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중 70%인 1천365㎡를 우기 전에 준설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현명한 부모의 자녀사랑법, 영유아 건강검진
다음글 저소득 초등학생 대상 주말영어캠프 운영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