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분류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공원티
보도일 2013-03-1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46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ㅇ 4월~10월까지 매주 수, 목요일 운영


ㅇ 어린이집, 유치원생들 대상으로 전문 숲해설가가 안내


ㅇ 공원녹지과로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서울 도심 공원인 무학봉근린공원에서 전문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자연을 배우고 숲을 체험하는‘무학봉 숲교실’을 운영한다.


 


상반기(4~6월)와 하반기(9~10월)로 나눠 열리는 무학봉 숲교실은 중구 신당5동 산12-63번지에 위치한 무학봉근린공원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3월29일까지 중구청 공원녹지과(☏ 3396-5855)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없다.


 


‘무학봉 숲교실’은 도심속 콘크리트 공간에서만 생활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중구가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공원 이용 프로그램이다. 2012년까지 총 130회에 걸쳐 2천5백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문 숲 해설가가 어린이들과 함께 공원 내 생육하고 있는 꽃, 나뭇잎, 곤충 등을 관찰한다. 또한 솔방울 굴리기, 나무열매 찾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즐거워하는 여러 체험활동도 진행하는 등 어린이들이나 같이 온 어른들에게 큰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무학봉 숲 교실은 주로 실내에서 게임에만 매달려 있는 아이들에게 서울 한복판에서 즐겁게 자연을 배우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게되는 무학봉 숲 교실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동주민센터에 폐휴대폰ㆍ건전지 수거함 설치
다음글 장애인ㆍ노약자 무료셔틀버스 노선 변경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