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남대문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에 선정돼
분류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
보도일 2013-04-0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02

중구 남대문시장, 문화관광형 시장에 선정돼










ㅇ 중소기업청의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 2년간 국비 10억원 지원받아


ㅇ 문화예술 흐르는 시장,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육성 계획




 


 


중구(구청장 최창식)에 소재한 남대문시장이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2013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대상 시장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남대문시장은 2년간 국비 10억원을 지원받는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 및 특산물 등과 연계해 시장의 고유한 특성을 발굴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관광과 쇼핑이 가능하도록 육성하는 시장을 말한다.


 


서울의 남대문시장(중구), 암사종합시장(강동구), 광장시장(종로구) 등 3곳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26개 시장이 선정되었다.


 


중구는 이번 남대문시장의 문화관광형 시장 선정을 계기로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시장과 남대문시장 만의 고유문화를 만들어 다시 찾고 싶은 시장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갈치먹거리, 칼국수 골목을 특성화하여 한국적인 맛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 골목으로 조성한다. 규모가 방대한 종합시장의 특성을 살려 군복 골목, 몸빼바지 골목, 안경 골목 등 품목을 건물 벽면에 그리거나 골목별 색상을 정해 도색하는 등 품목별로 섹터화 한다.


 


동대문으로 넘어간 패션 상권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남대문패션쇼를 열고, 주력상품인 액세서리 디자인을 공모해 청년 디자이너들을 남대문시장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상인부터 행복한 시장을 만들기 위해 고객은 물론 상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을 조성하고, 청년상인들 육성으로 고객 추세 변화에 발맞추는 전통시장으로 탈바꿈한다.


 


특히 기존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에서 찾지 못했던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 청년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남대문 프리마켓을 개최하거나 명동 나이트페스티벌과 연계한 나이트 마켓을 여는 등 전통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꾀할 계획이다.


 


최창식 구청장은“남대문시장의 문화관광형 시장 선정을 계기로 남대문시장 만의 힘을 키워 과거명성을 회복하고, 세계에서 가장 가보고싶은 7대 전통시장으로 육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우리 동네가꾸기 사업, 구민이 직접 선정
다음글 4월부터 출산축하 선물 지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