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자투리 봉급모아 태산같은 사랑 나눠요
분류 담당부서 복지지원과 복지기획팀
보도일 2013-05-2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68

매월 천원씩 십시일반


자투리 봉급모아 태산같은 사랑 나눠요










ㅇ 1천원 미만 봉급 자투리 모아 저소득 청소년 가구에 학비 지원


ㅇ 승진ㆍ전보 축하난 기부, 복지포인트 기부데이 운영


ㅇ 직원들 하루 100원 적립, 7년간 5억여원 모아 저소득층 지원




 


 


중구 전직원이 매달 자투리 봉급을 모아 저소득 청소년을 돕는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부터 직원들이 참여하는‘스토리있는 자투리 봉급나누기’사업을 추진한다.


 


직원들의 봉급중 천원 미만의 자투리를 모아 청소년이 있는 자활가능성 높은 가정을 도와주는 것이 골자다.


 


지원 대상은 드림하티 스토리북을 참고해 소년소녀가장이나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 가정을 선정해 학비 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기부와 나눔을 통해 빈곤의 악순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희망직원 동의서를 받아 봉급에서 원천징수하고 모금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된다.


 


이 사업은 직원들이 솔선해 관내 저소득 주민을 돕자는 취지로 시작된 것으로 5월중 전직원 대상의 희망여부 설문 조사 결과 50개 부서 1천198명중 55%인 655명이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직원들의 후생복지를 위해 매년 직원들에게 배정하는 선택적 복지포인트를 자율적으로 기부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선택적 복지포인트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나눔포인트 기부’코너를 개설하고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기부데이로 지정할 예정이다.


 


그리고 직원들의 승진이나 전보시 받은 축하 난을 기부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나눔장터를 연말에 개최한다. 수익금 전액은 중구 드림하티 복지 사업에 기탁해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도와줄 계획이다.


 


이처럼 중구 직원들의 기부 문화와 이웃 사랑은 각별하다.


 


지난 2007년부터 뜻있는 직원들이 하루 100원씩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드림하티 정기후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매월 627계좌에 872만원을 모금하는 등 7년 동안 총 5억1천5백만원을 모아 관내 저소득 가구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직원들이 한푼 두푼 모은 자투리 봉급이지만 지속적으로 쌓이면 삶이 힘겨운 어려운 이웃에게는 태산같은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직원들부터 솔선 수범해 특화된 기부문화와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 설 것” 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개별공시지가 결정ㆍ공시따른 이의신청 접수
다음글 중구치매지원센터, 회현동 前보건분소로 이전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