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어릴 때 배운 구강교육, 건강의 지름길
분류 담당부서 의약과 의무팀
보도일 2013-06-0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05

어릴 때 배운 구강교육, 건강의 지름길










ㅇ 구강보건의 날 맞아 건치아동선발대회 등 다양한 행사 마련


ㅇ 6월5일 중림보건분소 1층에서 구강검진, 구강교육 실시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제68회 구강보건의 날(6월9일)을 맞아 주민들에게 구강보건에 대한 상식을 바로 알리고 구강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마련하였다.


 


6월5일(수) 오전10시부터 중림보건분소 1층 로비에서 주민 구강검진 및 교육을 실시한다. 올바른 잇솔질, 치실, 치간칫솔 사용법을 실습하고 교육용 칫솔세트를 배부한다.


 


어르신들의 틀니를 세척ㆍ소독하고, 구강내 세균 관찰 및 위생상태를 검사한다. 희망자에 한해 충치예방 불소도포도 실시한다. 구강상식에 관한 패널을 전시하고 리후렛도 배부한다.


 


건치아동 선발대회도 연다. 관내 각 초등학교마다 5학년생중 남녀 각 1명씩 추천받아 중구치과의사회장 명의의 건치아동 표창장을 수여한다. 그리고 이들을 대상으로 정밀구강검진을 실시해 2명을 선발하여 서울시 치과의사회가 주관하는 건치아동대회에 중구 대표로 내보낸다. 최종 건치아동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6월8일 치과의사회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때 시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충무아트홀에 위치한 어린이건강체험관에서 6월14일까지 치아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신일유치원, 경동어린이집, 장충유치원, 필동어린이집 등 원아 111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과 불소도포를 실시하고, 구강검진 후 치료할 치아 등 안내문을 발송해 조기 치료할 수 있도록 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어렸을 때부터 익힌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질환의 조기 발견으로 인한 치료가 구강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만큼 구강교육과 구강검진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중구가 열고 있는 취학전 아동 구강교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여성들의 안심 귀가 돕는다
다음글 중구 직원들이 만든 테마여행 앱, 인기 짱~!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