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상설 공연장 탈바꿈한 다산어린이공원 야외무대
분류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공원팀
보도일 2013-06-10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61

상설 공연장 탈바꿈한 다산어린이공원 야외무대










ㅇ 친환경 천연목재로 산뜻하고 안전하게 재조성


ㅇ 11월까지 일요일마다 다양한 문화공연 무료 개최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자연친화적 천연 목재를 활용해 재설치한 신당5동 다산어린이공원 야외무대가 신당동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 2002년에 설치된 다산어린이공원 야외무대는 10년이 넘다보니 목재가 부패되고 패여 주민들이 이용하는데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 따라 지난 해 신당5동 주민들이 제안해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되어 5천만원의 예산을 투자하여 올해 3월부터 두달 동안 공사를 진행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공원이란 점을 감안해 자연친화적인 천연 목재를 사용하여 산뜻하고 안전한 야외무대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야외무대가 정비된 후 5월5일 어린이날 온가족 축제가 처음으로 열려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열린예술극장 대상 공간으로 선정되어 5월12일 서초앙상블이‘탱고’등 16곡의 연주회를 열었고, 5월19일에는 극단 다리가‘성미 급한 고양이’등 인형극 4작품을 공연해 주민과 학생들의 눈길을 모았다.


 


이어 매직유(5월26일), 서울하모니카 앙상블 공연(6월2일), 해피아코연주단 공연(6월9일) 등이 펼쳐졌다.


 


그리고 비버의 숙제(6월16일), 휠링 프로젝트(6월23일), 극단 마음같이 공연(6월30일)이 6월말까지 열린다.


 


앞으로 11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4시부터 서울시와 연계해 문화공연을 펼치는 재능나눔봉사단 주도로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2012년 기준 광업ㆍ제조업 통계 조사 실시
다음글 통장 지역리더쉽 강화위한 워크샵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