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뉴실버세대 위한 중구실버대학원 개강
분류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노인복지팀
보도일 2013-06-25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06

뉴실버세대 위한 중구실버대학원 개강










ㅇ 6월26일~11월13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운영


ㅇ 충무공과정, 뉴실버과정, 건강백세과정 등 3개 학과 운영


ㅇ 60세 이상 중구민, 사업자, 직장인 대상 (뉴실버과정은 55세 이상)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새로운 실버 세대를 위해 6월부터 중구실버대학원을 운영한다.


 


이는 고령사회의 진입에 맞춰 고학력 자립형 뉴실버 세대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중구실버대학원은 신당동 중구종합복지센터의 유락종합사회복지관 10층에 문을 연다. 6월26일 개원식 겸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13일까지 16주 과정(주1회)으로 운영된다.


 


설치되는 학과는 ▶충무공과정 ▶뉴실버과정(재취업과정) ▶건강백세과정(문화교육과정) 등이며, 해당 학과에 ▶실버리더과정 ▶노인건강관리사(자격증취득) ▶자서전 강의(자서전 출간) 등 3개 과정이 개설된다.


 


각 과정마다 정원은 20명이며, 60세 이상(뉴실버과정은 55세 이상) 중구민 또는 중구 관내 사업자, 직장인 등이 수강생으로 참여한다.


 


충무공과정은 크게 리더쉽과 부동산, 금융, 삶, 경영 등의 영역에서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뉴실버과정은 한국고령사회교육원 교수들의 지도로 건강관리, 운동요법, 식생활, 실버요가, 실버레크레이션 등 노인건강관리사에 맞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료후에는 노인건강관리사 자격증을 수여하고, 노인케어 전문가로 노인복지센터와 평생학습센터, 노인대학 등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백세과정은 자서전쓰기사업단 교수들이 주관이 돼 글쓰기 기본부터 추억 정리, 사진 및 기록물 정리 등을 배운다. 강좌 수료후 출판 강연회를 갖고 자서전 쓰기 봉사활동을 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구민소통의 새이름‘U-행복소통’
다음글 춤ㆍ수다 등 다양한 여성주간 행사 마련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