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시니어 영화감독들의 첫 번째 제작발표회
분류 담당부서 전산정보과 정보화기획팀
보도일 2013-06-26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64

“영화로 만난 은빛 친구들”


시니어 영화감독들의 첫 번째 제작발표회










ㅇ 6월28일 2시부터 4시30분까지 영화의 메카 충무로 대한극장에서


ㅇ 10~15분짜리의 극영화, 다큐멘터리 등 총 9편 상영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28일(금) 오후2시 충무로에 있는 대한극장에서‘시니어 영화제작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발표회는 건강한 정보문화와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중구청, 서울미디어센터,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보문화의 달 행사로 열리는 것.


 


중구는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IT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시니어 영상제작 교육’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삶의 역사를 가진 시니어 세대들이 영화라는 매체를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젊은 시절 바쁜 삶으로 접어 두었던 꿈과 열정을 재발견함으로써 제2의 인생을 활기차게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영화제작에 초보인 60~70대의 교육생들은 작품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10~15분짜리의 단편영화를 스스로 제작했다.


 


제작과정이 쉽지만은 않았다.


 


입술이 부르트고 밤잠을 설치면서 때론 그만두고 싶은 마음도 간절했지만 창작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았다. 다소 서툴지만 이번 발표회를 통해 영화감독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셈이다.


 


이번 발표회에 상영할 작품은 극영화 1편, 다큐멘터리 8편으로 총 9편이다. 극영화는 교육생 대부분이 배우로 참여하였고, 다큐멘터리는 개인별 또는 2~3인의 팀별 제작활동을 진행했다.


 


영화의 메카 충무로에서 열리는 시니어 영화감독의 첫 제작발표회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중구청 전산정보과(02-3396-4703)로 문의하면 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와 일자리 창출 협약맺으면 직원 채용 편해
다음글 (중구) 2차 주민자치 아카데미 운영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