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상품진열 전략 특강
분류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
보도일 2013-06-27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59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상품진열 전략 특강










ㅇ 6월28일(금) 오후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ㅇ 국내 VMD 1호 박사인 이랑주씨가 강사로 나서


ㅇ 전통시장 상인들 대상으로 매출 쑥쑥 올리는 상품진열 전략 강의




 


 


상품 진열 및 전시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랑주씨가 중구의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상품 진열 전략, 전시방법 등 노하우를 들려준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28일(금) 오후2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국내외 경기 침체 및 유통시장 변화 등에 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 3백명을 대상으로 ‘이랑주의 마음을 팝니다’저자인 이랑주씨 특강을 연다.


 


VMD 국내 박사 1호인 이랑주 VMD연구소 대표는 롯데백화점 VMD 스타일리스트, 현대백화점 VMD 기획, 이랜드 VMD 등을 역임했으며 동서대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상품연출과 진열, 실무를 위한 디스플레이 등 다수가 있다.


 


수많은 소상공인들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지난 해 전통시장 살리기 교본인‘이랑주의 마음을 팝니다’책을 출간하기도 하였다.


 


VMD는 Visual Merchandising의 약자로 상품 특성에 맞는 진열과 전시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높이는 전략을 말한다. 주로 백화점이나 브랜드매장 등에서 이 기법을 사용해 매출 증대를 꾀하는 경우가 많다.


 


이 대표는 이날‘매출 쑥쑥 올리는 상품진열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특히“장사의 기본은‘마음’에 있으며 주인의 따뜻한 마음과 손님의 마음이 이어질 때‘대박’가게로 거듭날 수 있다”라는 그의 주장처럼 마음을 팔아야 성공할 수 있는 전통시장만의 32가지 유형을 알려줄 예정이다.


 


그리고 평소 말해온 ▶대형마트는 눈으로 물건을 팔지만 전통시장은 입으로 물건을 팔아야 한다 ▶생선가게 진열은 바닷물결처럼 해야 잘 팔린다 ▶참외가 맛있게 보이려면 소쿠리 색깔을 빨간색으로 해야 한다 ▶노란색 튀김과 빨간색 떡볶이를 함께 팔면 매출이 더 오른다 등등의 제안도 소개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가로수 아래 띠녹지 꽃밭으로 재탄생
다음글 마을기업ㆍ협동조합 아카데미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