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한-중 청소년간 홈스테이 문화교류 참가자 모집
분류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대외교류팀
보도일 2013-07-0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10

한-중 청소년간 홈스테이 문화교류 참가자 모집










ㅇ 7월18일까지 구청 기획예산과로 신청


ㅇ 중구 거주 영어ㆍ중국어 능통한 중2~고2 학생 대상


ㅇ 8월24일~25일 서성구 청소년 15명에게 홈스테이 제공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우호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중국 북경시 서성구 청소년들에게 한국의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스테이 제공 학생들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중구에 거주하면서 문화공연 활동 특기자 또는 국제교류 활동에 관심있는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학생 15명이다. 영어나 중국어 등 외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7월18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자기소개서, 활동계획서 등을 중구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중구청 기획예산과에 메일(jean56@junggu.seoul.kr)이나 팩스(☎3396-4321)로 보내면 된다.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7월23일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최종합격자를 발표하고, 개별 통지도 한다.


 


최종합격자들은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팀별 또는 개인별로 전통음악이나 춤, 합창단 등 전통문화공연 교류를 사전에 준비한다.


 


그리고 8월24일(토)~25일(일) 1박2일 동안 중국 청소년들에게 홈스테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홈스테이 대면식, 상호문화교류, 환송 만찬 등 공식행사도 갖는다. 또한 중국 청소년들과 함께 난타도 배우는 시간도 갖는다.


 


중구는 지난 1994년 국제 우호교류를 맺은 중국 북경시의 중심구인 서성구와의 우애를 다지고 청소년들이 문화를 상호 이해할 수 있도록 한-중 청소년 홈스테이 문화교류 사업을 매년 진행해 오고 있다.


 


청소년 홈스테이에 참가하는 선무구외국어실험학교는 2002년에 개교한 외국어학교로 외국어 교육 시범학교로 중국내 각지에서 벤치마킹을 하는 모범이 되는 학교다.


학생수는 중학생 471명, 고등학생 219명 등 총 690명이다. 영어를 기본으로 독일어, 일어, 프랑스어, 한국어 등 제2외국어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중구, 전국 최초로 洞 단위 역사전시관 설치
다음글 재가 어르신 간병서비스 지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