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장애인들의 전당, 중구장애인복지관 개관
분류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팀
보도일 2013-07-10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03

장애인들의 전당, 중구장애인복지관 개관










ㅇ 7월12일(금) 오후3시 개관식 개최


ㅇ 신당동 중구종합복지센터 2, 4, 5층(일부)에 들어서




 


 


장애인의 자립과 자활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중구장애인복지관이 문을 연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7월12일(금) 오후3시 장애인과 주민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종합복지센터 9층 강당에서 ‘구립중구장애인복지관’개관식을 갖는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운영을 맡은 중구장애인복지관은 중구 신당동 160-2번지의 중구종합복지센터 2층과 4층, 5층(일부)에 들어섰다. 기존에 있던 여성회관이 중구여성플라자로 이전함에 따라 그 공간을 리모델링한 것이다.


 


2층은 집단활동실과 건강증진실, 상담평가실, 직업적응훈련실, 직업훈련실습실, 휴게실 등으로 꾸며졌다. 4층은 회의와 강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다목적실과 언어치료, 인지치료, 작업치료를 할 수 있는 치료실이 설치됐다. 문화여가활동실도 마련됐다. 5층은 주간보호센터와 심리운동 치료실, 부모쉼자리ㆍ부모자조모임실 등이 들어섰다.


 


3층의 지체장애인협회에서 운영하는 무료식당과 목욕탕, 휴게실 등을 포함하면 2~5층까지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는 셈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장애인들을 위한 공간이 더 넓어진 만큼 장애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장애인 복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전자팩스 도입, 연간 1천만원 절감
다음글 중ㆍ고생 대상 공무원 체험 프로그램 운영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