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필동 주민들이 벚꽃나무 입양해 돌봐
분류 담당부서 필동
보도일 2013-08-09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61

필동 주민들이 벚꽃나무 입양해 돌봐










ㅇ 필동ㆍ서애로 가로수길 벚꽃나무 208그루 주민에게 입양


ㅇ 11개 직능단체 주민 215명 벚꽃나무 돌보미 활약


ㅇ 나무 돌보는 날 지정해 수목 보호 및 주민 화합 다져




 


 


“매주 주민들이 만나 우리 동네 벚꽃나무에 물 주고 주민화합도 다져요”


 


서울 사대문 안 도심 주민들이 벚꽃나무를 입양해 돌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중구 필동의 주민자치위원회 등 11개 직능단체 회원들은 지난 6월말 구청으로부터 필동길과 서애길의 벚꽃나무 208그루를 입양해 정성껏 키우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6월25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최창식 중구청장과 필동 11개 직능단체장간 나무돌보미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2014년 6월24일까지 1년 동안 입양하되 별도의 협의를 거쳐 입양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나무돌보미 사업에 참여하는 직능단체는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자유총연맹/자율방범대 ▶바르게살기위원회 ▶새마을부녀회 ▶청소년지도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통장협의회 ▶방위협의회 등 모두 11개다.


 


단체별로 적게는 12그루, 많게는 27그루를 입양했으며, 회원 215명을 나무돌보미로 지정했다. 또한 매주 월요일을‘나무 돌보는 날’로 정해 나무에 물을 주며 버팀목을 세우는 등 수목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벚꽃 가로수 주변의 입간판이나 적치물 등을 정비하고, 담배꽁초나 무단투기된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일도 맡는다. 고사목 및 가로수 주변 버팀목ㆍ보호판 정비 상태도 확인하고, 동절기에는 볏짚 두르기도 실시할 예정이다.


 


수목관리를 위해 동주민센터에서 직능단체에 장갑, 호미, 집게, 작업조끼 등 장비를 지원했다. 또 벚꽃나무에 단체명 표찰을 부착하여 입양한 나무를 주민들이 책임감을 갖고 관리해 나가도록 할 방침이다.


 


나무돌보미 참여 주민들에게는 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활동 카드를 발급하고 봉사 마일리지 실적을 적립해 줄 예정이다.


 


필동주민센터는 연말에 나무돌보미 평가위원회를 구성해 단체별 활동실적과 나무의 생육상태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단체에 표창할 계획이다.


 


필동 지역에는 지난 2006년부터 2009년까지 왕벚나무가 심어졌다. 특히 필동길(행복예식장~필동삼거리~예광인쇄)과 서애길(침례교회~필동면옥~필동삼거리)에 조성된 벚꽃 가로수길은 서울시가 매년 아름다운 봄꽃길로 선정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은호식당 등 모범음식점 266개 지정
다음글 중구, 위법 건축물 한시적 합법화 조치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