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대형병원과 손잡고 구민 우선 채용
분류 담당부서 취업지원과 취업정보팀
보도일 2013-09-0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27

중구, 대형병원과 손잡고 구민 우선 채용










ㅇ 관내 대형병원과 MOU 체결해 지속가능 양질 일자리 창출 목표


ㅇ 상생협력 통해 일자리 해결, 모범적 지역복지 모델로 운영




 


 


중구가 창업호텔에 이어 관내 대형병원과 중구민 채용협약을 맺고 일자리 창출에 박차를 가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9월 5일(목) 오후2시 구청장실에서 제일병원과 직원 채용시 중구민을 우선적으로 선발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 다음 날인 9일 6일(금) 오후4시30분에는 송도병원과도 중구민 채용협약을 맺는다.


 


중구와 제일병원 및 송도병원은 이 협약을 통해 일자리가 필요한 구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여 취업난을 해소하고 의료진흥 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구일자리플러스센터 취업 지원 시스템과 연계해 병원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력을 알선한다. 병원에서 원하는 직원의 자격 요건 등을 사전에 조사해 중구일자리플러스센터 구직자 모집에 활용하고 구직자의 현장 면접에 동행한다.


 


행정적 지원이 필요할 경우 가능한 한 원스톱 처리로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병원에 대한 지원도 강화한다.


 


중구는 최창식 구청장 취임 이후 지속 가능한 구민 일자리 마련을 최우선 사업으로 정하고 양질의 민간 분야 일자리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창업기업체 구민 취업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기존 기업체 보다는 관내에서 새로 창업하는 업체의 초기부터 인허가 등 행정업무를 원활하게 처리해주는 대신 구민들을 우선 뽑도록 하는 중구만의 일자리 창출 방안이다. 단순히 기업에 일자리를 달라는 것이 아니라 기업 활동과 관련한 모든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활동 규제 요소를 제거하는 방식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창업하는 관광호텔을 대상으로 삼아 지난 해 명동 나인트리, 더그랜드, 렉스호텔, 뉴서울호텔, 클릭호텔 등에 90개의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올 하반기까지 새로 문을 여는 관광호텔 8개소에 500명 이상의 일자리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어 협약을 통해 일자리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4년 이후에도 20여개의 관광호텔을 개관할 예정이라 호텔 일자리가 1천5백개 이상 창출될 전망이다.


 


이를 바탕으로 중구는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에게 좀 더 다양한 일자리를 마련해 선택의 폭을 넓여 주고자 병원 일자리까지 범위를 확대하였다.


 


최창식 구청장은 “구청은 병원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병원은 중구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상생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한옥마을에서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다음글 제14회 사회복지의 날, 연극보며 드림하티 사랑 나눔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