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시니어들, 서울평생학습축제 동아리 대상 수상
분류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보도일 2013-09-10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39

중구 시니어들, 서울평생학습축제 동아리 대상 수상










ㅇ 9월6일~8일까지 여의도에서 서울평생학습축제 열려


ㅇ 60~70대 어르신들로 구성된 중구시니어영상문화동아리 단편영화


8작품 전시, 큰 인기 얻어




 


 


중구시니어영상문화동아리가 서울평생학습축제에서 학습동아리 작품 전시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9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여의도 문화의 광장에서 열린 2013 서울평생학습축제에서 중구시니어영상문화동아리는 ‘영화로 만난 은빛친구들, 첫 번째 제작발표회’라는 주제로 단편영화 8편을 전시해 큰 인기를 모았다.


 


특히 영화를 제작한 동아리 회원들이 직접 작품 설명을 해 어르신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고,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4월 결성된 중구시니어영상문화동아리는 현재 12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중구가 정보문화의 달 행사 일환으로 운영한 ‘시니어 영상제작 교육’수강생들로 모두 60~70대의 어르신들이다. 작품 기획부터 쵤영, 편집까지 제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10~15분짜리 단편영화를 스스로 제작했다.


 


입술이 부르트고 밤잠을 설치면서 때론 그만두고 싶은 마음도 간절했지만 창작의 즐거움을 포기하지 않았다. 이렇게 만든 극영화 1편과 다큐멘터리 8편 등 총 9편을 지난 6월28일 대한극장에서 상영하여 영화진흥위원장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서울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내용을 전시ㆍ발표ㆍ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학습자에게는 성취감을, 일반 시민에게는 학습동기를 부여하고자 서울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 행사는 서울 25개 구의 평생학습관련 기관과 동아리가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첨부파일

중구-시니어 영화제작-참여자들-2.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즐거운 명절 보내도록 추석 종합대책 수립
다음글 중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9월12일 문연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