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 실시
분류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감염병관리팀
보도일 2013-10-09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17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 실시










ㅇ 10월25일까지 지정의료기관, 보건소, 보건지소에서 접종


ㅇ 만 65세 이상, 기초수급자 등은 무료로 접종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0월25일까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 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


 


무료 예방 접종대상은 중구민중 ▷만 65세 이상 어르신(48년 12월31일 이전 출생자) ▷기초수급자 ▷다문화가정 ▷1~3급 등록장애인 ▷국가유공자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에이즈 환자 및 결핵 등록환자 등이다.


 


무료접종 대상자는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ㆍ경로우대증ㆍ유공자증) 및 대상자 증빙자료(의료급여증ㆍ가족관계증명서ㆍ장애인복지카드)를 지참하면 된다.


 


예전에는 보건소에서 각 동별로 출장해 접종하였으나 올해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신분증 및 개별안내문을 갖고 관내 40개 지정의료기관중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해 접종받으면 된다.


 


그 외의 대상자들은 중구보건소나 중림보건분소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접종시간은 지정의료기관의 경우 오전9시30분~오후6시까지이며, 보건소 및 중림보건분소는 오후1시30분~4시30분까지다.


 


인플루엔자는 감기와는 달리 전염력이 매우 강한 질환으로 날씨가 춥고 건고한 10월부터 4월까지 발생율이 높다.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38℃ 이상의 발열, 두통, 피로감, 기침 등의 증상을 보이며, 더 발전되면 세균성 폐렴, 탈수, 중이염 및 치명적인 혼수를 일으키는 라이 증후군(reye syndrome) 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


 


이에 따라 인플루엔자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을 가리고 해야 하며,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 또한 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해야 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한국릴리, 손기정공원에서 자원봉사
다음글 책 한권이 모은 3억의 기적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