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최창식 중구청장, 저소득층 주거환경 자원봉사
분류 담당부서 총무과 총무팀
보도일 2013-10-10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26

최창식 중구청장, 저소득층 주거환경 자원봉사










ㅇ 10월12일(토) 직원들과 다산동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ㅇ 구청 직원 100여명, 관내 7개 경로당에서 동시에 자원봉사




 


 


최창식 중구청장이 직원들과 함께 하는 자원봉사로 저소득가정에 따뜻한 사랑을 전한다.


 


최 구청장은 10월12일(토) 오후1시30분부터 2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중구 다산동(옛 신당2동)에 위치한 저소득 한부모 가정 집에서 낡고 훼손된 벽지와 장판 등을 교체하고 청소 봉사에 나선다.


 


이 자원봉사에는 집수리 재능기부 사회적기업인 KH리모델링(중구 동호로15길 위치)의 직원 5명도 동참해 도배와 장판 기술을 재능기부한다.


 


이날 최 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과 도배지를 제단하고 풀칠해 벽에 붙이는 작업을 실시한다. 장판을 재단하고 설치하는 작업도 한다. 이어 세대주를 비롯한 자녀들과 만나 그들의 고충을 듣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같은 날 구청 직원 100여명도 관내 7개 경로당에서 방과 화장실, 지하실, 계단 청소와 물품 정리 등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중구는 지난 해부터 직원들이 1년에 최소 8시간 이상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의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공무원들이 소외계층을 위한 일관성있고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 활동 실현으로 살기좋은 중구를 만들기 위해서다.


 


올 상반기의 경우 35개 부서 15개동 1천120명이 노숙인 급식시설 배식과 경로당ㆍ시설 청소, 취약계층 지원, 환경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5천43시간의 자원봉사를 실시하였다.


 


최창식 구청장도 지난 해 4월 약수동에 위치한 남산실버복지센터 내 소규모 요양시설인‘은빛사랑’에서 치매, 뇌졸중 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증 노인환자를 대상으로 족욕 봉사활동을 하였다. 11월에는 신당데이케어센터 보리수에서 구청 직원 13명과 함께 배식봉사를 실시하였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4대문 안 전설어린 은행나무에 소원을 빌자
다음글 한국릴리, 손기정공원에서 자원봉사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