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부모와 아이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
분류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교육기획팀
보도일 2013-10-14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32

부모와 아이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










ㅇ 10월19일(토) 오전9시부터 구청 대강당 등에서 개최


ㅇ 학생, 학부모 각 63명 등 126명 참여


ㅇ 동기 부여, 자녀 진도지도, 대학생 멘토링, 커리어맵 등 진행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0월19일(토) 구청 대강당 등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진로ㆍ진학 멘토링 캠프인‘부모와 함께 떠나는 미래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춘기 자녀와 소통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에게 진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에게는 미래 설계라는 주제로 부모와 충분히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중구가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관내 중학교에서 추천한 학생과 학부모 각 63명 등 총 126명이며, 진로교육 전문업체의 주도로 오전9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구청 대강당과 기획상황실, 합동상황실 등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동기 부여 및 자녀 진로지도 강연, 대학생 멘토링, 학과 계열 선정 검사 해석, 자아도취 커리어 맵,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대화법 등이 주요 내용이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 아이 꿈 키우기’다. 진로설정의 중요성과 공부의 이유를 인식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방식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이어 학생들이 사전에 실시한 학과 계열 선정 검사 결과를 해석하는데 필요한 사례와 데이터를 제공해 검사 결과를 객관적으로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다양한 진로 정보를 통해 학과와 직업 목표 설계를 정한 후 자녀의 꿈을 학생과 부모가 함께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커리어 맵을 만들어본다.


 


최신 직업과 학과 관련 정보들을 ▷있다! 없다! ▷O/X ▷객관식 ▷주관식 등 다양한 퀴즈 형식으로 맞춰보는 ‘도전 직업ㆍ학과 골든벨’프로그램도 준비되었다.


 


오후에는 학생과 부모에게 각각 다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명문대 학생과 함께하는 생활관리 동아리와 상위 1% 학습법 동아리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대학생 멘토 8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학생 8명당 1명씩 멘토 그룹별로 국내 명문대의 내신관리법, 시간관리법 등 평소 학교생활의 노하우를 들려준다. 국어, 수학, 과학, 사회, 영어 등 주요 과목별 공부비법도 요약해서 소개한다.


 


또한 심화 멘토링 시간에는 멘토들과 함께 평소 궁금했던 내용에 대한 자유 질의 응답 시간도 갖는다.


 


자녀와 대화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부모들을 위해서는 자녀와 효과적인 대화를 할 수 있는 소통 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아이들에게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솔직한 마음을 전해 학생과 부모가 진심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녀에게 보내는 드림 메시지’도 진행한다.


 


그리고 급변하는 입시제도와 교육 현실 속에 부모로서 꼭 알아야 하는 교육계 흐름과 입학사정관 제도에서 필요한 진로 지도 방안에 대한 정보를 들려준다.


 


한편 중구는 학부모 대상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미래 설계’를 11월까지 운영한다.


 


학부모들이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중학교를 3개 권역으로 나눠 인접 학교와 연합으로 실시한다.


 


이에 따라 지난 9월27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덕수중ㆍ환일중ㆍ창덕여중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 1회차 프로그램을 개최하였으며, 10월29일 대경중학교 시청각실(대경중ㆍ금호여중ㆍ한양중), 11월1일 장충중학교 시청각실(장충중ㆍ장원중)에서 열릴 예정이다.


 


600시간 이상 진로교육 연수를 받은 김원배(장충중), 황기현(대경중), 오정택(덕수중) 선생님이 각각 ▷우리 아이 꿈을 찾아주는 부모되기 ▷급변하는 입시환경과 고교 선택 ▷직업선택의 조건과 꿈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자녀의 진로 및 진학과 관련해 중부교육지원청 소속 진로진학 상담교사가 맞춤형 상담도 진행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청소년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진로ㆍ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미래를 설계하여 내일을 꿈꾸는 행복한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한옥마을에서 여성백일장 열린다
다음글 주민 건강 위해 목욕장 위생 점검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