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가을 추억, 정동에서 돌예공과 함께
분류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문화행사팀
보도일 2013-10-29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15

가을 추억, 정동에서 돌예공과 함께










ㅇ 10월31일~11월2일까지 3일간 정동에서 진행


ㅇ 돌예공 아트마켓, 버스킹 공연, 세줄짜리 러브레터 전시회 등 열려




 


 


매달 첫 번째 토요일마다 정동에서 열리는 돌예공(덕수궁 돌담길 예술시장 공동체)이 이번에는 정동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10월31일(목)부터 11월1일(토)까지 3일간 정동길에서 정동문화축제와 돌예공 행사를 개최한다.


 


‘정동 놀이터’를 축제 테마로 정해 100여년 전 외교가의 중심지였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각국 대사관과 미술관이 공존하는 등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문화벨트인 정동에서 신나게 놀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었다.


 


10월31일 정오 서울시립미술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을 시작으로 사진계의 전설 로버트 카파 탄생 100주년 기념 미리 갤러리 사진전, 한글 우리말 찾기 체험 등이 진행된다.


 


대한문 초입의 덕수궁 돌담길에서 경향신문까지 젊은 예술 공연들이 7080의 대표적 음악가인 김광석, 김현식, 유재하, 이영훈 곡을 연주하는 버스킹(거리에서 연주와 노래하는 것)을 하면서 3일동안 음악이 흐르는 정동길을 꾸민다. 댄스팀들이 행위예술 및 퍼포먼스도 선보인다.


 


국내 최대 사랑 커뮤니티인 페이스북인 ‘사랑할 때 알아서 할 것들’에서 공모한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보내는 세줄짜리 러브레터를 전시한다.


 


정동길 사연 이벤트에서는 관광객들의 사연을 낙엽에 적어보는 시간. 접수된 사연중 몇 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정동길 일대에 숨겨진 보물을 찾은 관광객들에게는 빈스빈스 무료 와플 시식권을 제공한다.


 


돌예공 행사인 아트마켓은 창작가들이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비즈, 도자기, 문패, 시화, 한지그림, 천연 염색과 비누, 전통 연과 탈, 짚풀 공예, 섬유 그림, 나전칠기 등의 전통공예를 만날 수 있다. 전통 등 포토존도 설치돼 관광객들이 우리의 전통문화를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풍금피아노를 자유롭게 아무나 연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풍선도 나눠준다.


 


(사진설명) 10월5일 열린 돌예공

첨부파일

중구-돌예공-2013.10.05-1.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황학동 터줏대감 회화나무제 개최
다음글 중구청 여자 레슬링팀, 전국체전 금1 은1 획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