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초기 화재 주민 누구나 진압 가능 일체형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주민시연회 개최
분류 안전 담당부서 생활안전담당관 재난총괄팀(3396-4474)
보도일 2020-10-23 작성자 김은지
조회수 186
초기 화재 주민 누구나 진압 가능 일체형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주민시연회 개최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22일 오후 중림종합복지센터 앞에서 '일체형 호스릴 비상소화장치' 주민시연회를 가졌다.

서양호 중구청장을 비롯, 중부소방서장, 인근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시연회에서는 노후 비상소화장치 교체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비상소화장치의 사용법, 시연, 주민 개별 실습 등이 차례로 이어졌다.

구는 화재진압 골든타임 확보를 목적으로 지난 9월말부터 관내 109개소에 있는 노후 비상소화장치를, 호스와 소화전이 연결된 일체형 호스릴 비상소화장치로 전면 교체 중이다. 당초 계획대로라면 수년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 사업이지만 구민의 안전과 직결된 사업은 시기를 양보할 수 없다는 서양호 중구청장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해 12월초까지 교체를 완료한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주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비상소화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중부소방서와 함께 동별로 순회하며 '우리동네 비상소화장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온라인 교육을 도입해 재난안전에 대한 대처방법 지도를 이어간다.

이 날 시연회에 참석한 이효명(중림동,52세)씨는 "직접 조작해 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다루기가 훨씬 쉬웠다. 불이 났을 때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구민의 생명과 안전이 걸린 사업은 강력하고 신속하게 추진해 안심하고 지낼 수 있는 중구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코로나 시대 성공 창업전략, 중구에서 배운다
다음글 With 코로나, 슬기로운 중구생활 위한 2020 중구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