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민과 함께 하는 인문학 강좌 운영
분류 담당부서 교육체육과 평생교육팀
보도일 2014-02-26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846

중구민과 함께 하는 인문학 강좌 운영










311~527일까지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운영


박경철, 서희태, 마가스님 등 강사들이 시, 역사, 행복에 대해 강의


37일까지 선착순 100명 모집. 수강료 1만원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구민들이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중구민과 함께하는 인문학강좌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37일까지로, 역사소설철학 등 인문학에 관심이 있는 중구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중구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e-lifelong.junggu.seoul.kr)에서 신청하거나 구청 평생교육팀(3396-4672~5)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100명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1만원이다.


 


11강좌중 8강좌 이상을 수료한 사람에게는 중구청장 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초록빛 행복찾기라는 테마로 진행하는 인문학강좌는 311일부터 527일까지 11주 동안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시골의사란 별명으로 유명한 박경철 안동신세계연합병원 원장의 그리스 문명에서 배우는 지혜-창의에 대하여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오전10시부터 1130분까지 90분간 진행된다.


 


MBC 드라마베토벤 바이러스예술감독이었던 서희태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가 펼치는고전음악가 3인방의 음악과 삶, 그리고 리더쉽’, KBS 라디오 시사고전 진행자인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연구원장의 ‘2500년전 3대 슈퍼스타에게 듣는 삶의 지혜등 재미난 주제의 강좌가 많이 마련되었다.


 


특히 527일에는 불교방송에서 마가스님의 마음꽃이 피었습니다를 진행하는 마가 스님을 모시고 내 인생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제목으로 마음치유 콘서트 특강을 갖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한국 최대 순교 성지 서소문밖 역사유적지 설계 공모
다음글 중구, 호텔종사자 등 맞춤형 일자리 제공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