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3월부터 남대문시장-남이섬간 관광 셔틀버스 운영
분류 담당부서 시장경제과 전통시장팀
보도일 2014-02-26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027

3월부터 남대문시장-남이섬간 관광 셔틀버스 운영










3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930분 남이섬으로 출발


남대문시장과 남이섬간 융합관광 시도


남남공동브랜드 개발, 업종별 CEO 상상캠프 운영 등 추진




 


 


3월부터 중구 남대문시장에서 남이섬까지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국내 최대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과 한류 관광의 대명사인 남이섬간 관광셔틀버스를 31()부터 운행한다.


 


이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중구 주선으로 남대문시장과 남이섬이 지난 123일 체결한 남남(남대문시장-남이섬) 상생협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것. 특히, 31일은 남이섬이 나미나라공화국으로 독립을 선포한지 8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날이기도 하다.


 


관광셔틀버스는 매주 토요일 숭례문광장 앞 남대문 관광버스 주차장(남대문시장 1번 게이트 롯데손해보험빌딩 맞은편)에서 오전930분에 출발하고 오후4시 남이섬에서 출발하는 직행노선으로 운영된다. 요금은 편도 75백원, 왕복 15천원이다. 우선 매주 토요일에 한해 시범 운영하며, 수요가 많을 경우 평일에도 확대 운행할 계획이다.


 


소요시간은 1시간~1시간30분으로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2시간~2시간30분 걸리는 것보다 최대 1시간 이상 빠르게 갈 수 있다.


 


현재 인사동과 잠실에서도 남이섬간 셔틀버스가 매일 운행되고 있으며, 요금은 남대문시장 셔틀버스 구간과 동일하다.


 


중구는 남대문시장과 남이섬이 추진할 예정인 남남공동브랜드 개발, 남대문시장의 업종별 CEO 상상캠프 운영, 남대문시장내 나미나라 총영사관 설치, 남이섬에서 남대문시장 주요품목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남남협정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최창식 구청장은 남대문시장과 남이섬간 관광셔틀버스 운행으로 한국의 대표적 관광지인 남대문시장이 명실상부한 관광쇼핑 브랜드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제6기 부(모)자(녀)공감 아카데미 운영
다음글 한국 최대 순교 성지 서소문밖 역사유적지 설계 공모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