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분류 담당부서 공원녹지과 공원팀
보도일 2014-03-1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648

숲 해설가와 함께 무학봉숲교실 운영










4~7월까지 매주 수, 목요일 운영


어린이집, 유치원생들 대상으로 전문 숲해설가가 안내


공원녹지과로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서울 도심 공원인 무학봉근린공원에서 전문가의 생동감 넘치는 해설을 들으며 자연을 배우고 숲을 체험하는무학봉 숲교실을 운영한다.


 


4월부터 7월까지 열리는 무학봉 숲교실은 중구 신당5동 산12-63번지에 위치한 무학봉근린공원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328일까지 중구청 공원녹지과(3396-5855)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없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한무학봉 숲교실은 도심속 콘크리트 공간에서만 생활하는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공원 이용 프로그램. 2013년까지 총 169회에 걸쳐 31백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해에만 모두 39회가 열려 606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하였다.


 


특히 전문 숲 해설가들이 공원 내 생육하고 있는 꽃, 나뭇잎, 곤충 등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 산만한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쫑긋 모으게끔 하고 있다. 또한 솔방울 굴리기, 나무열매 찾기, 나무목걸이 만들기 등 자연공작물을 이용한 나만의 작품도 만들어 볼 수 있어 어린이들이나 같이 온 어른들에게 큰 즐거움을 가져다 주고 있다.


 


최창식 구청장은 무학봉 숲교실은 주로 실내에서 게임에만 매달려 있는 아이들에게 서울 한복판에서 즐겁게 자연을 배우고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기회라면서 자연의 소중함과 가치를 알게되는 무학봉 숲교실에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하여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숨겨진 복지사각지대를 찾아라
다음글 도심 청소사각지대 No, 중구 청소기동대 출동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