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여성들의 안심 귀가 돕는다
분류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
보도일 2014-03-2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715

중구, 여성들의 안심 귀가 돕는다










밤늦게 귀가하는 여성들의 집까지 동행하는 안심귀가 스카우트 운영


평일 밤10~새벽1시까지 다산콜센터, 중구 상황실로 신청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늦은 시간 여성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4월부터 12월까지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를 운영한다.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는 중구 역점 사업인 안전특별구 실현종합계획 일환으로 밤늦게 귀가하는 여학생과 여성들의 집까지 귀가 동행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평일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귀가하는 여성이 전철역 도착하기 30분 전에 120 다산콜센터나 구청 상황실(3396-4001)로 신청하면 21조로 구성된 스카우트가 도보나 차량을 이용해 집 앞까지 동행한다.


 


귀가 후 다산콜센터나 당직실로 전화 또는 SMS로 도착했다는 것을 알려주면 되며, 서비스 이용은 무료다.


 


중구의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는 개인별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중 2명은 구청 현관 1층에 마련된 상황실에서 서비스 신청 접수해 인근 지역 스카우트와 연결하는 업무를 맡는다. 나머지 14명은 2~3명으로 조를 편성해 방범취약지역이면서 언덕길이 많은 충정로역과 여성 인구 밀집지역인 신당역, 약수역 등 3곳에서 활동한다.


 


이들은 안심귀가 뿐 아니라 인근의 어두운 골목길 등 성범죄 발생이 예상되는 장소의 순찰도 함께 진행한다.


 


신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카우트들은 기간제 근로자 신분을 갖는다. 별도의 유니폼과 모자도 착용한다. 근무지침 및 전문기관 긴급연락망 등이 수록된 업무핸드북도 제공한다. ~금요일까지 13시간씩 주 515시간을 근무한다.


 


최창식 구청장은 중구를 안전특별구로 만드는데 여성 안심귀가 스카우트가 큰 역할을 해 줄 것이라며 많은 여성이 이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게 귀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취학전 아동 충치예방교실 운영
다음글 남대문 지역 청년들의 멋진 기부 시작!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