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올해부터 중구민 누구나 '생활안전보험' 보장
분류 안전 담당부서 생활안전담당관 생활안전팀(3396-4485)
보도일 2021-01-19 작성자 박혜정
조회수 218
올해부터 중구민 누구나 '생활안전보험' 보장

올해부터 서울 중구민 누구나 생활안전보험 보장 혜택을 받는다.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중구 생활안전보험'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종 감염병 발생 등 최근 급속히 증가하는 재난 위험으로부터 주민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다.

보장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이며, 복잡한 가입 절차 없이 중구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만 두면 자동으로 가입된다. 보험료는 전액 구에서 부담한다.

보장항목은 총 6가지로 ▲ 코로나19 등 감염병 사망 ▲ 태풍·홍수·지진 등 자연재해 사망 ▲ 익사사고 사망 ▲ 폭팔·화재 등 사망 또는 후유장애 ▲ 대중교통 이용 중 사고 사망 또는 후유장애 ▲ 가스사고 사망 또는 후유장애 등이다.

사고 발생 범위는 중구를 포함한 전국 모든 지역이다. 단, 만15세 미만의 경우 관련법에 따라 사망을 제외한 후유장애만 보장된다.

보장금액은 항목별 최고 1천만 원이며 타 보험의 보상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지급된다. 청구기한은 사고일로부터 3년이며,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02-6900-2200) 또는 중구청 생활안전담당관(☎ 02-3396-44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지금은 재난으로 피해 입은 구민 생활을 도울 안전장치가 반드시 필요한 때"라며, "중구 생활안전보험을 비롯한 전방위적인 조치로 주민의 소중한 일상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60억 원 융자 지원
다음글 중구 다산동에 긴급임시주택 1호 탄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