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남대문시장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분류 안전 담당부서 전통시장과 전통시장1팀(3396-5202)
보도일 2021-01-21 작성자 박혜정
조회수 195
중구, 남대문시장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21일 하루 남대문시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최근 1가구 1인 선제검사 받기가 독려되고 있는 가운데, 일과시간 중 가게를 비우기 어려워 선별진료소를 찾지 못하는 상인들을 위해 중구와 서울시가 협력해 시장 내부에 검사소를 마련한 것이다.

구는 이번 선제검사를 통해 유동인구가 많은 시장의 코로나19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찾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진료소 위치는 인근 상인들의 접근이 용이한 삼익패션타운 주차장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다.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운영하지 않는다.

구는 아동복상가 등 남대문 건물형 시장 상인 400여명을 중점 대상으로 선정해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상인회와 긴밀한 협조 하에 인접시장 상인까지도 폭넓게 검사받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중구는 지난 14일 황학동 중앙시장에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를 운영해 인근 상인들로부터 '맞춤형 검사 제공'으로 좋은 평가를 얻은 바 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무료 선별검사를 실시하고 있지만, 그동안 접근성, 운영시간 면에서 사실상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는 것은 아니었다"며 "찾아가는 임시선별진료소를 통해 코로나19 선제검사의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새해 자동차세 연납하고 선납할인 받으세요
다음글 필수노동자가 행복한 도시 중구, 공무관 등 현장노동자 휴게공간 신축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