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5월17일까지 남대문ㆍ동대문에서 관광특구 봄축제를 즐겨라
분류 담당부서 관광공보과 관관정책팀
보도일 2011-05-02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872

5월17일까지


남대문ㆍ동대문에서 관광특구 봄축제를 즐겨라


- 아동복축제, 음식문화축제, 봄패션축제 등 -


 


 


4월29일부터 5월8일까지 중구 명동 일대에서 〈글로벌 명동축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중구내 관광특구인 남대문, 북창동, 동대문패션타운에서도 향긋한 봄축제가 시민들을 기다린다.


 


중구와 남대문관광특구협의회는 5월2일(월)부터 5일(목)까지 남대문 아동복상가 일대에서 〈남대문 아동복 축제〉를 연다.


 


남대문시장내 삼익패션타운 앞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가수들의 콘서트와 개그콘서트, 코믹서커스쇼, 비눗방울 공연, 풍선게임 등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키다리 아저씨의 요술 풍성 증정, 카드병정 퍼레이드, 거인장군 키다리 마임쇼, 거리 저글링쇼 등이 행사 기간 내내 열린다.


 


특히 5월5일 어린이날에는 어린이 재즈댄스 공연과 트롯신동 콘서트, 어린이 아동복 패션쇼, 마술공연 등이 펼쳐져 남대문시장에서 어린이날 선물도 사고 재미있는 공연도 볼 수 있다.


 


◆ 북창동 음식문화축제, 할인혜택 등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명동ㆍ남대문시장과 함께 관광특구를 이루고 있는 북창동에서도 5월11일(수)부터 17일(화)까지 음식문화축제를 갖는다.


 


5월11일(수) 오후4시 북창동 중앙길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음식천국인 북창동의 각 음식점에서 만든 한식, 일식, 중식 등 세계 여러나라의 다양한 음식들을 무료로 시식할 수 있다. 그리고 행사가 열리는 7일 동안 북창동 일대의 음식점들을 이용하는 외국인들에게는 음식값을 10% 할인해주고, 경품권에 당첨된 내국인들에게는 음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축제 기념품을 무료로 증정하며, 각 음식점에서 복요리 동파육 백세주 북창동의 유래 등 음식에 얽힌 스토리텔링을 소개한다.


 


◆ 동대문패션타운에서 5월13일까지 봄패션 축제 열려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에서도 5월11일(수)부터 13일(금)까지 봄패션 축제를 연다.


 


5월11일(수) 오후7시30분 두산타워 야외무대앞에서 열리는 화려한 개막식은 패션타운의 메카답게 캐주얼, 정장, 여름생활복, 정통의상, 뮤지컬 의상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 디자이너 패션쇼로 문을 활짝 연다. 그리고 젊음이 솟아나는 곳인만큼 한국과 일본의 재즈밴드들이 출연해 신나는 재즈콘서트를 갖는다.


 


봄패션 축제는 12일 평화시장앞 광장과 광희패션몰앞, 13일 남평화시장앞 광장 등에서 퍼포먼스 페스티발, 버라이어티 뮤직콘서트 등으로 진행된다.


 


◆ 5월8일까지 글로벌 명동축제 열려


 


한편 제47회 글로벌 명동축제는 ‘명동의 멋과 맛을 즐겨라!’를 테마로 5월8일(일)까지 명동 일대에서 열린다.


 


칼과 도마 등 주방기구가 멋진 악기로 승화된 한국 최초의 비언어극 공연으로 세계적인 유명세를 얻고있는 ‘난타’의 엑기스만을 모은 난타 하이라이트 공연(5월8일)과 2010 R-16 World Final에서 우승한 세계 최고의 비보이 공연팀 ‘JINJO CREW’와 5인조 남성 인기 락밴드인 ‘고고보이스’의 공연(5월5일) 등이 펼쳐진다.


 


그리고 환상의 듀엣 ‘여행스케치’와 10인조 혼성 공연밴드인 ‘Sound Box’의 즐겁고 신나는 음악 공연(5월7일) 및 국내 최정상급 탭댄스팀의 ‘아트오브탭’과 5인조 아카펠라팀인 DIA의 아카펠라 콘서트(5월8일)가 열려 명동을 찾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명동의 멋을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명동을 방문한 외국 관광객과 쇼핑객들중 몸이 유연한 남자와 댄스를 잘추는 여자를 선발하는 ‘유연南, 댄스女를 찾아라’도 5월 6~8일까지 열린다.


 


5월5일과 6일, 7일 열리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명동과 함께 하는 육해공 경매에서는 한우, 젓갈, 김, 오리고기 등 충남 홍성군의 다양한 특산물을 즉석 현장 경매를 통해 판매한다.


 


그리고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전통 민화가 그려진 부채에 다양한 그림을 그려 직접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나만의 부채 만들기’와 한지를 이용해 한지 사각상자를 만드는 체험 이벤트도 마련되었다. 또한 솟대와 엽서, 한우나무목걸이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


 


어린이날인 5월5일에는 특별히 국제 기아ㆍ질병ㆍ문맹퇴치 NGO인 한국JTS 주관으로 인기 연예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어린이돕기 자선 모금행사가 열리고, 명동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솜사탕을 무료로 증정한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남산 한옥마을에서 어린이날 대축제 열린다
다음글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