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당신에게 중구 모범 구민 표창합니다
분류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보도일 2012-06-18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943

당신에게 중구 모범 구민 표창합니다










ㅇ 광희동 이시연 씨 등 45명에게


ㅇ 6월20일(수) 오후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ㅇ 중구표창조례 따라 상ㆍ하반기 모범 구민들에게 표창




 


 


광희동에서 구멍가게를 하는 이시연씨는 틈틈이 동네의 폐지를 주워 모은 돈을 월말이면 사랑의 빵 나누기 운동본부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 벌써 15년째다. 4월에 기부한 17만3천원을 포함해 지금까지 기부한 금액만 3천만원에 육박한다.


 


이런 이씨가 자랑스런 모범구민으로 뽑혀 구청장 표창을 받는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6월20일(수) 오후3시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이씨를 포함해 따뜻한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헌신봉사한 주민 45명에게 2012년 상반기 모범 구민 표창장을 수여한다.


 


이들은 평소 지역사회 및 구정발전을 위해 헌신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베풀고 있는 것이 특징.


 


덕수중학교 인근 자전거 수리점에서 20여년째 일하고 있는 이원오씨는 주민들에게 환경지킴이로 알려져 있다. 매일 덕수중학교 정문과 통학로 주변, 인현어린이공원 주변과 진입로를 매일 청소하기 때문이다. 이 주변은 인쇄소가 널려 있어 각종 인쇄용 폐지와 생활쓰레기 등이 수북이 쌓이지만 이씨 덕분에 학생들이 편하게 통학하고 있다.


 


박갑일씨는 장충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남다른 애향심과 성실한 자세로 주민자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그는 장충동 주민들이 만든 족발쿠키 제작에 참여, 장충동 자치회관이 2011년 서울시 주관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받는데 크게 노력하였다. 또한 공부방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등 자치회관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하기도 하였다.


 


신수봉씨는 93년 결성된 이웃을 사랑하는 모임 회장을 맡아 독거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당6동에 사는 독거 노인 15명과 다른 동에 사는 독거 노인 7명 등 22명에게 매일 요구르트를 배달하고 그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매달 1차례씩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설과 추석에는 1인당 5만원씩 생활비도 지원하고 있다. 올 1월부터는 조손세대인 중학교 2학년 조모양에게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매달 10만원씩 정기후원하고 있다.


 


중구는 중구표창조례에 따라 상ㆍ하반기에 모범구민, 모범통ㆍ반장 등에게 구청장 표창을 하고 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서소문공원, 광희문 일대 관광지로 개발
다음글 자전거 수리 자원봉사에 빠진 가스통 아저씨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