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알림마당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올바른 건축문화 조성 중구, 위반 건축물 예방 교육 실시
분류 도시 담당부서 건축과(3396-5804)
보도일 2024-08-22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50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올바른 건축문화 조성

중구, 위반 건축물 예방 교육 실시



ㅇ 8~9월 을지로동, 장충동, 신당동에서 위반 건축물 예방 교육 진행

ㅇ 위반 건축물 신규 발생 예방을 통해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올바른 건축문화 조성에 기여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위반 건축물의 신규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구민들을 대상으로 위반건축물 예방 교육을 3회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위반건축물이란 「건축법」,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주차장법」 등을 위반한 건축물로 건축물의 안전상의 문제로 사용자 및 지역사회에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중구는 위반건축물이 상대적으로 다수 분포하는 을지로동(8월 26일), 장충동(9월 4일), 신당동(9월 12일) 주민센터에서 건축에 관심이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위반 건축물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건축행위 특성상 원상복구가 어렵다는 점, 관련 법규에 대한 인지 부족으로 위반 사례가 다수 발생하는 점을 고려해 위반건축물에 대한 사후 행정조치 외에 사전 예방 교육이 필수적이다.



이번 예방 교육은 중구 건축사회 추천을 받은 최태숙 건축사가 진행하며 건축물과 위반 건축물의 개념, 건축 관련 법령 위반 사례, 위반 건축물 적발 시 행정조치 등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질의응답을 통해 건축 관련 궁금증도 해결할 예정이다.



중구는 위반 건축물의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중구 위반 건축물 발생 예방 안내서’를 제작·배포한 바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위반 건축물은 화재 등 재난 상황에 취약해 안전사고를 유발하여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라며 “위반 건축물에 대한 사후조치뿐만 아니라 사전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올바른 건축문화를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