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에 온기 전하는 ‘장충교회’
분류 복지 담당부서 장충동(3396-6632)
보도일 2025-01-24 작성자 조자랑
조회수 89
“외로운 이웃 없길”

중구에 온기 전하는 ‘장충교회’


 



ㅇ 장충교회가 반찬3종과 과일바구니를 장충동에 거주하는 사회적고립17가구에게 전달

ㅇ 지난해에도 과일바구니, 어린이 가방과 학용품, 착한선물상자 등을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며 지역사회 귀감돼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장충교회(담임목사 장재찬)와 협력하여 저소득 사회적 고립가구에게 온기를 전했다.

지난 22일, 장충교회는 성도들이 직접 만든 밑반찬 3종과 과일바구니를 장충동에 거주하는 사회적 고립가구 17가구에게 찾아가 전달했다. 성도들이 직접 전달하며 이웃의 안부를 살피며 정을 나눴다.

장충교회는 지난해 4월부터 매월 과일바구니를 지원하고 있다. 처음 10가구를 대상으로 시작했던 과일바구니 지원은 지속적으로 대상자를 확대하고, 올해부터는 밑반찬 3종도 새롭게 지원하며 나눔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장충교회는 지난해 신학기를 맞이해 장충동 어린이 8명에게 맞춤형 신학기 가방과 학용품을 지원했다. 또한 11월에는 저소득 장애인 등 71가구에 베개 등 위생용품으로 구성된 착한선물상자를 선물하기도 하며 꾸준히 지역사회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장충교회 장재찬 담임목사는 “어려운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나눔을 실천하는 교회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중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든든하게 힘이 되어주는 장충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교회와 중구가 힘을 모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경로당 찾아간 김길성 중구청장, 한파 대비 현장 점검하며 어르신 안부 살펴
다음글 중구 설 맞이 나눔 캠페인 펼쳐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