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중구, 3월 개학맞이 안전한 등하굣길 챙긴다
분류 교통 담당부서 교통관리과(3396-6202)
보도일 2025-02-20 작성자 이지원
조회수 46
중구, 3월 개학맞이 안전한 등하굣길 챙긴다

 

ㅇ 초등학교 주변 보도 및 인근 공사현장 등 보행안전 위험요소 2주간 집중 정비

ㅇ 안전한 등하굣길 책임질 안전지킴이 54명, 교통안전지도사 19명 모집·교육 후 3월부터 연말까지 활동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3월 개학을 앞두고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 보행안전 위험요소를 2주간 집중적으로 정비하고, 학교 주변에 배치할 안전지킴이를 모집해서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새 학기를 앞두고 28일까지 집중 정비기간으로 정하고 관내 초등학교 주변 보행안전 위해요인을 정비해 통학로를 안전하고 쾌적하게 만든다. 이를 위해 학교 인근 공사현장의 일시 도로점용허가 위반사항과 적치물, 무단방치된 이륜차와 자전거,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한다.

통학로 내 노후·불량간판, 입간판, 유해 광고물 등 불법광고물을 현장에서 정비하고 무단투기 쓰레기와 생활폐기물을 집중 수거한다.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구간 안전점검도 함께 실시한다.

초등학교 등굣길 안전을 책임질 안전지킴이도 배치한다. 관내 초등학교 9개교 교통위험 지점에 배치되는 54명의 지킴이는 3월 4일부터 교통안내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내 위험요소를 꼼꼼히 살피게 된다.

구는 또한 광희초, 흥인초 등 6개 초등학교에 교통안전지도사 19명을 배치해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통안전수칙 등을 가르치고 등하굣길을 동행하며 부모님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에 대한 근심을 덜어드린다는 계획이다.

김길성 구청장은 “다가오는 개학을 준비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안전을 점검하고, 안전지킴이와 교통안전지도사를 모집·교육하고 있다”라며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럭키, 알베르토, 다니엘이 중구에?” 외국인 스타 3인방, 중구 홍보대사 되다!
다음글 건물에 이름 붙이고 스마트해진다!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