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제나 든든한 내편중구

전체메뉴 닫기 버튼

중구소개

보도자료

  • 중구소개
  • 중구소식
  • 보도자료
프린트
보도자료 상세 : 제목, 분류, 담당부서, 보도일, 작성자,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로 구성
난립된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한다
분류 담당부서 도시디자인과 광고물정비팀
보도일 2011-04-13 작성자 이상준
조회수 1,391

12월말까지


난립된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한다


- 주민통행 방해 광고물 등 대상으로 연말까지 -


 


 


중구(구청장 권한대행 부구청장 김영수)는 올해 말까지 난립된 각종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에 나선다.


 


허가나 신고하지 않고 설치한 불법 고정광고물과 폐업 등으로 주인이 없는 간판들이 정비 대상이다.


 


중구는 강제적인 철거보다는 자진정비하는데 중점을 두고 광고협회와 유기적 협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래서 우선 불법광고물을 사전 조사해 정비 시책을 홍보하는 한편 위반 내용을 통지하여 자진 정비토록 한다. 그리고 민원발생 최소화를 위해 업주를 지속적으로 설득하되 자진 정비를 이행하지 않은 업소에 대해서는 이행강제금이나 대집행 등 행정처분을 내린다.


 


이와 함께 입간판이나 현수막, 전단ㆍ벽보같은 첨지류 등 불법 유동광고물도 정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중구는 광고물정비팀장을 반장으로 한 7명의 순찰반을 구성해 매일 오전ㆍ오후 명동권역과 신당권역에서 순찰 활동을 펼친다.


 


순찰 코스는 명동권역의 경우 구청→퇴계로→명동→서울역→중림동→서소문→시청앞→청계천→을지로 코스이고, 신당권역은 구청→동대문→훈련원로→마장로→황학동→다산로→약수역→동국대앞→필동 코스다.


 


단속이 취약한 주말 및 야간에도 월2회 이상 불시 정비를 실시한다. 특히 상습 민원발생지역인 서소문로와 북창동, 국립중앙의료원 주변 등과 유흥업소 주변을 중점 단속한다. 중구는 적발된 불법 광고주와 광고업자 등에게 고발,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한편 중구는 올해 말까지 훼손되거나 노후된 불법 첨지류 부착방지판을 교체하고, 미부착 전신주나 가로등에는 새로 설치할 계획이다.

첨부파일

중구-불법광고물정비.JPG 바로보기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다음글로 이동 되는 링크가 있는 제목을 제공하는 표
이전글 3D 만보기로 운동도 하고 살도 빼고
다음글 중구 사이버영어교육,〈영어자람〉으로 확대 개편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02-3396-4954

해당 메뉴에 대한 만족도를 알려주세요.

확인